아일랜드
반려동물 아일랜드 여행 가이드입니다.
- 아일랜드는 유럽연합에 속하지만 입국 요건에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따로 가이드를 만들었습니다.
- 아일랜드 입국을 위한 준비사항은 강아지와 고양이가 똑같습니다.
- 아일랜드 입국 준비는 최소 3~4 개월 걸립니다. 여유있게 4~5 개월 전에는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아일랜드 반려동물 입국 요건은 다른 유럽 국가와 비슷하지만 촌충(Echinococcus multilocularis) 치료와 사전 신고가 필요하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.
- 모든 절차는 펫무브 파트너인 로잔동물의료센터에서 빠르고, 쉽고, 편리하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.
- 마이크로칩 삽입
- ISO 표준 내장형 마이크로칩
- 모든 절차 중 가장 먼저 실시
- 동물등록
- 강아지만 해당
- 광견병 예방접종
- 생후 12주 이후에 접종
- 마이크로칩 삽입 후 접종
- 여행 기간 동안 면역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합니다.
- 광견병항체검사
- 검사결과 수치는 0.5IU/ml 이상이어야 합니다.
- 광견병 예방접종 후 30일 이상 지나서 채혈해야 합니다.
- 광견병항체검사의 효력은 광견병 백신의 면역 유효기간이 지속되는 한 유지됩니다. 면역 유효기간은 부스터 백신을 통해 연장될 수 있습니다.
- 반드시 동물병원 수의사가 마이크로칩 번호 스캔으로 신원 확인 후 채혈, 검사용 혈청 준비, 신청서 작성 및 서명 진행
- 검사의뢰 가능한 파트너 동물병원 [참고]
- 대기기간
- 광견병 항체검사 채혈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후에 유럽에 도착해야 합니다.
- 검사를 EU 회원국이나 안도라, 지브롤터, 그린란드 및 페로 제도, 아이슬란드, 리히텐슈타인, 모나코, 북아일랜드, 노르웨이, 산마리노, 스위스 또는 바티칸 시국에서 받고 한국으로 나왔다가 다시 돌아가는 경우 3개월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.
- 촌충(Echinococcus multilocularis) 치료
- 입국일 기준 1일에서 5일 전 사이에 실시해야 합니다.
- 사전 통지(Advance notice)
- 도착 최소 24시간 전, 이상적으로는 여행 전 일주일 전에 아일랜드 항구 또는 공항 당국에 신고해야 합니다.
- 아일랜드에 입국할 수 있는 항구 및 공항
더블린 공항: petmove@agriculture.gov.ie
더블린 항구: Duport.petmove@agriculture.gov.ie
섀넌 공항: PetsShannon@@agriculture.gov.ie
코크 공항: corkpetmove@agriculture.gov.ie
링가스키디 항구, 코크: corkpetmove@agriculture.gov.ie
로슬레어 유로포트: rosslare.europort@agriculture.gov.ie
더블린 항구: Duport.petmove@agriculture.gov.ie
섀넌 공항: PetsShannon@@agriculture.gov.ie
코크 공항: corkpetmove@agriculture.gov.ie
링가스키디 항구, 코크: corkpetmove@agriculture.gov.ie
로슬레어 유로포트: rosslare.europort@agriculture.gov.ie
- 출국 전 임상검사
- 출국 직전(항공기 탑승 전 10일 이내)에 수의사에게 임상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.
- 수출 전 임상검사는 유럽 도착 전 개와 고양이의 건강 상태를 진단하기 위한 것입니다.
- 증명서류 준비
- 1~8번까지의 준비 내용에 대한 증명서류를 준비합니다.
- 모든 과정을 한 동물병원의 수의사가 준비한 경우 서류 준비가 가장 쉽습니다.
- 각 과정별로 준비한 수의사가 다른 경우 각각의 동물병원에서 관련 증명서류를 받아야 합니다.
- 수출동물검역
- 모든 준비를 마친 후에는 동물검역소를 방문해서 수출동물검역을 받아야 합니다.
- 수출동물검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수출동물검역 글을 참고해주세요.
- 수입동물검역(Compliance check)
- 개와 고양이는 아일랜드 도착 후 공항 또는 항구의 동물 검역소에서 수입동물검역을 받아야 합니다.
- 애완동물이 입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, 아일랜드 입국이 거부되며 격리혹은 출발지 국가로 반송될 수 있습니다. 매우 제한된 상황에서는 반려동물이 안락사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조치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소유주가 부담해야 합니다.
기타 유용한 정보
- 위 가이드는 반려동물의 판매 목적이 아닌 개인 여행에만 적용됩니다.
- 반려동물은 반드시 소유주와 함께 아일랜드에 도착해야 합니다. 만약 주인이 반려동물과 직접 여행할 수 없다면, 주인의 여정이 반려동물 여정과 5일 이내에 이루어져야 합니다.
- 반려동물 여행 규칙에 따라 여행할 수 있는 최대 동물 수는 5마리입니다. 이 규칙은 여행하는 국가와 상관없이 적용됩니다. 강아지 쇼, 경연을 위한 여행인 경우는 예외이며, 이 경우 사전에 livetrade@agriculture.gov.ie로 서면 확인서를 제공해야 합니다.
- [아일랜드 정부 웹사이트]
- 소유주와 실제 데리고 가는 사람이 다를 경우 한국 동물검역소에 제시할 위임장을 작성해야 합니다. [위임장 양식]
관련 블로그 포스트
반려동물 아일랜드 여행 준비를 시작하시려면 펫무브 파트너인 로잔동물의료센터로 연락주세요!
전화 02-872-758